배당 정보/배당 결산

[배당 기록] 10월달 배당금 정산(리얼티인컴, 머크, WP 케어리)

  • -
반응형

2021년 10월 배당 결산

10월 배당금 정산 기록

안녕하세요~ 이제 10월도 끝나고 곧 11월이네요. 이번 글에서는 10월 받은 배당을 기록해볼까 해요. 최근 조정이 있었을 때 배당주는 거의 줍줍을 하지 못하고 성장주들을 추가 매수해서 배당금은 거의 늘지를 않고 있네요. 그래도 조금씩 늘어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합니다:)

 

10월에 배당을 지급한 기업은 총 3개입니다. 세 기업에 제게 1달간 소소하게 준 배당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10월 배당 정산

1) 리얼티 인컴(O) : $1.65

2) 머크(MRK) : $6.50

3) WP 케어리(WPC) : $4.21

 

 총 배당금 : $12.36(세후)

 

현재까지 나의 배당금 변화

시드가 적은데 비중마저도 성장주가 더 높기 때문에 배당금이 적긴 하네요..ㅎㅎ 그래도 천천히 늘어가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배당주들을 골고루 담아놨었는데 이제는 포트폴리오를 그래도 10개 정도로 정리해서 이번 달에는 배당을 지급한 기업이 3개가 있네요. 

 

1) 머크(MRK)

머크의 5년 배당률 - 출처 시킹 알파

머크 현재 배당률 : 2.93%

 

내 포트폴리오 속 머크 배당률 : 3.42%

 

2) 리얼티 인컴(O)

리얼티인컴 5년 배당률 - 출처 시킹 알파

리얼티인컴 현재 배당률 : 3.85%

 

내 포트폴리오 속 리얼티 인컴 배당률 : 4.06%

 

3) WP 케어리(WPC)

WP케어리 배당률 변화 - 출처 시킹 알파

WP 케어리 현재 배당률 : 5.28%

 

내 포트폴리오 속 WP 케어리 배당률 : 5.89%

 

다행히 현재 배당률보다 제 포트폴리오 속 배당률이 더 높네요. 셋 다 제게 플러스 수익을 주고 있는 기업들이고, 배당률도 3% 이상 꾸준히 지급해줬기에 배당 컷을 하지 않는 이상 계속 가져가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번 조정장에서 거의 줍줍 하지 못한 게 아쉬울 뿐이네요ㅠㅠ

 

정리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투자 기록을 하고 있는데, 이제 87개월 정도 남았네요. 아직 시작 단계이고, 시드 머니도 작기 때문에 진전이 많이 없긴 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87개월이 지난 후에라도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때까지 꾸준히 제 투자 기록을 여기에 남기고자 합니다. 

 

다음 달에는 제 포트폴리오에서 고배당을 담당하고 있는 오메가 헬스케어가 배당을 주기 때문에 조금 더 배당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소소한 금액이지만 받으면 다시 꾸준히 재투자를 해야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달에도 배당 기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