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 정보/배당 결산

[배당 기록] 11월달 배당금 정산(리얼티인컴, 오메가 헬스케어,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 -
반응형

11월달 배당 정산

11월 배당금 정산 기록

안녕하세요~ 이제 11월도 끝나고 내일이면 12월이네요. 이번 글에서는 11월에 받은 배당을 기록해볼까 해요. 11월에 제게 배당을 지급해준 기업은 3개예요! 

 

1. 리얼티인컴(O)

2. 오메가 헬스케어(OHI)

3.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XN)

 

3개의 기업 중에 리얼티 인컴과 오메가 헬스케어는 현재 전량 매도를 했지만, 11월에 제게 배당을 지급해준 고마운 친구들이에요! 세 기업이 제게 1달간 소소하게 준 배당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배당 정산

1) 리얼티 인컴(O) : $1.41

2) 오메가 헬스케어(OHI) : $17.08

3)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XN) : $2.93

 

총 배당금 : $21.42(세후)

 

현재까지 나의 배당금 변화
현재까지 나의 배당금 변화

시드가 그리 많지 않은데 배당주보다 성장주에 훨씬 비중이 많이 쏠려있기 때문에 영 배당금이 늘지를 않네요. 모든 투자금을 배당주에만 넣으면 배당금이 많이 늘어날 텐데, 매력적인 성장주가 많아서 배당주 투자에 소홀하게 되네요..ㅠㅠ 그래도 오메가 헬스케어가 고배당주에 속하기 때문에 배당금을 많이 늘려줘서 기분은 좋습니다:)

 

현재 리얼티 인컴과 오메가 헬스케어는 현금 비중 확보를 위해 전량 매도를 한 상태예요. 오메가 헬스케어가 배당률이 10% 정도가 되면 다시 매수를 할 생각이고, 리얼티 인컴은 배당률이 매력적으로 내려오지 않는 이상 우선 매수는 하지 않을 것 같아요!

 

12월에는 고배당주가 없기 때문에 배당금이 많이 낮아질 것 같네요ㅠㅠ 엑손모빌이나 쉐브론 같은 고배당주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야 하나 생각하고 있는데, 경기민감주라 영 끌리질 않네요... 3/6/9/12월에 배당을 주는 기업들 중에서 매력적인 배당주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리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투자 기록을 이 블로그에 남기고 있는데, 이제 86개월 정도 남았어요. 배당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지만, 현재 포트는 대부분 성장주라서 배당금이 많지는 않네요. 투자금이 1억에 도달하게 된다면 성장주 비중을 점점 줄이고 배당성장주 위주로 포트를 구성하려고 계획 중에 있어요. 그때까지 꾸준히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달에도 배당 기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