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뉴스 및 정보

해외주식 유용한 사이트 모음 1탄(실시간 시세부터 실적, 배당률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 -
반응형

미국 주식 관련 사이트

이번 글에서는 미국 주식 관련해서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국내 주식의 경우 네이버나 HTS, MTS에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주식 관련 정보는 깔끔하게 정리된 국내 사이트가 많이 존재하지 않아 해외주식을 하는 투자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국내 주식 투자자보다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미국 주식을 할 때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활용하는 사이트가 다양해서 이번 글에서는 4개 정도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Seeking alpha(시킹 알파)

Seeking alpha는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킹알파에서는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시킹알파에서 주로 확인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적(분기별, 연도별)

미래 실적 예측(분기별, 연도별)

배당(배당률 변화, 배당금 변화, 연속 배당성장 등)

 

대략 5년 내의 정보는 무료로 제공되며, 그 이상의 정보를 보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제가 원하는 정보는 대부분 5년 내의 정보이기 때문에 저는 무료로도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시킹알파에서 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시킹알파에서 볼 수 있는 미래 EPS와 수익 예상치
무료로 5년 배당률 변화와 10년 동안 배당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볼 수 있다.

 

Finviz(핀비즈)

핀비즈는 제가 2번째로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핀비즈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섹터 및 산업별 주가 변동 지도를 볼 수 있다.

핀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가 변동 지도

핀비즈를 유료로 결제한다면 이 지도가 실시간으로 변하면서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결제하지 않으면 전날에 주가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한눈에 확인하는 정도로 쓸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클수록 네모가 크게 표시가 되니 내가 좋아하는 기업이 어느 섹터에 있고, 시가총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 가늠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2️⃣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표로 확인할 수 있다.

핀빚에 애플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

핀비즈에서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게 이 화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기업에 대한 P/E, EPS, ROA, ROE와 같은 정보들부터 이격도(20일선, 50일선, 200일선)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제가 정말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격도를 확인하기 위해 많이 쓰는데, 이격도를 보면서 지금 이 기업의 주가가 너무 과열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하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3️⃣ 기업에 대한 뉴스와 실시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핀비즈에서는 그 기업에 대한 뉴스와 사람들의 반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핀비즈에서는 그 기업에 대해서 나오는 뉴스를 시간대별로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내가 다양한 뉴스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핀비즈에 오면 뉴스 헤드라인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제목을 누르면 그 뉴스로 이동합니다.

그 기업에 대한 뉴스와 투자자들의 실시간 반응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핀비즈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Tradingview(트레이딩 뷰)

트레이딩 뷰는 제가 자주 활용하지는 않지만, 좋은 점이 있어서 활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차트와 관련된 내용을 주로 알려주는데 제가 차트 분석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잘 활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트레이딩 뷰에서 활용하는 것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주식을 시가총액 별로 볼 수 있다.

 

한국 주식은 네이버 등에서 시가총액 순으로 주식을 볼 수 있지만, 미국 주식은 시가총액 순으로 주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을 많이 찾지 못했습니다.

찾았던 사이트 중에서 깔끔하게 보여주는 곳이 '트레이딩 뷰'여서 여기서 보고 있습니다.

트레이딩뷰에서 시가총액별로 주식을 나열할 수 있다.

저는 소형주보다 대형주, 중형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너무 낮으면 투자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가총액 순으로 기업을 나열한 후에 투자할만한 대상을 찾는데 트레이딩 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섹터 별로 어떤 주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제가 트레이딩뷰를 처음 활용하게 되었던 이유가 바로 이 기능 때문입니다.

기업을 S&P500 섹터별로 나눠서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S&P500에는 11개의 섹터가 있으며, 각 기업은 11개의 섹터 중 한 섹터에 포함이 됩니다.

제가 어떤 섹터에 관심이 생겼을 때, 그 섹터에 속한 기업을 한눈에 보고 그중 투자할만한 기업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는 많겠지만, 저는 트레이딩 뷰가 제일 간편해서 트레이딩 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딩뷰에서는 S&P500 섹터별로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임의소비재 주식만 모아서 본 화면)

 

CNN 공포 탐욕 지수

CNN에서는 시장의 공포 탐욕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지수가 공포 쪽으로 기운다면 투자자들이 주식을 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탐욕 쪽으로 기운다면 주식시장이 현재 과열이라고 판단할 수 있겠죠?

 

2022. 2. 7. 공포탐욕지수
코로나 폭락(2020. 3.) 때에는 공포탐욕지수가 0에 가까웠다.

이 공포 탐욕 지수는 투자자 심리를 나타내는 7가지 지표로 완성이 됩니다.

 

1. 풋 및 콜옵션

2. 시장 변동성(VIX)

3. 정크 본드 수요

4. 주가 폭

5. 안전한 투자 피난처 수요

6. 시장 모멘텀

7. 주가 강세

 

7개의 지표를 통해 시장 전체 분위기가 어떤지 판단해주니, 어느 정도 믿을만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공포 쪽으로 기울면 슬슬 매수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반대로 탐욕 쪽으로 기울면 과열이라 생각해서 투자를 보류하는 용도로 공포 탐욕 지수를 쓰고 있습니다!

 

정리

미국 주식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1탄!

 

1️⃣ 시킹알파(https://seekingalpha.com/)

 

2️⃣ 핀비즈(https://finviz.com/)

 

3️⃣ 트레이딩 뷰(https://kr.tradingview.com/)

 

4️⃣ CNN 공포 탐욕 지수(https://money.cnn.com/data/fear-and-gree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사이트 모음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