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 기업 실적

[실적 기록] 어도비(Adobe, ADBE) 2022년 2분기 실적 분석 - 컨센서스는 맞았는데, 가이던스는 아쉽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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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2022년 2분기 실적 분석

6월 16일, 어도비(Adobe)의 2022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어요.

2분기 실적이 미스가 나면 어쩌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행히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보여줬어요!

 

근데 실적 발표 후 애프터마켓에서 5% 정도 하락을 하였는데요😥

대체 왜! 실적이 잘 나왔는데 하락으로 시작을 하는지!

어도비의 2022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실적 요약

1️⃣ 2022년 2분기 실적

 

✔ 매출 : 43.8억 달러(YoY +14%)

 

✔ 영업이익 : 15.2억 달러(YoY +8%)

 

✔ 순이익 : 11.7억 달러(YoY +7%)

 

✔ EPS : $2.49(YoY +7%)

 

매출은 1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작년에 비해 8% 상승했어요.

전체적으로 1분기보다 더 많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고환율의 영향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사업 철수 등의 악재가 있었는데도 잘 나와줘서 다행이에요:)

순이익과 EPS도 낮은 성장률이긴 하지만 그래도 성장해주었어요!

 

어도비 2022년 2분기 실적 - 출처 알파스트릿

 

어도비는 크게 3개의 사업부로 나뉘어요.

각 사업부별 1분기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 Digital Media : 32억 달러(YoY +15%)

 

✔ Digital Experience : 11억 달러(YoY + 17%)

 

✔ Publishing & Advertising : 0.8억 달러(YoY -17%)

 

광고 부분은 17% 하락했지만 사업부 비중이 2% 밖에 되지 않아 별 영향은 없는 것 같아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가 15% 정도 성장했고, 미래 먹거리 사업인 DX는 17% 성장하면서 사업이 꾸준히 잘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구체적 실적

1️⃣ 지역별 매출

 

출처 알파스트릿

 

✔ 아메리카 : 25.2억 달러(YoY +16%)

✔ EMEA : 11.6억 달러(YoY +11%)

✔ 아시아 : 7.05억 달러(YoY +13%)

 

매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아메리카 지역에서 16% 성장을 했고, 나머지 지역들도 10% 이상 성장했어요!

1분기에 비해서 더 많은 성장률을 보여준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2️⃣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 손상된 사진을 몇 초 만에 감지하고 복원하는 Photo Restoration Neural Filter를 포함한 포토샵 새 기능 출시

✔ Premiere Pro는 비디오 제작, 편집 및 Frame.io와의 작업 분야에서 선두 유지 중

✔ 메타버스 지원 콘텐츠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 - Substance 3D가 가장 강력한 2분기 기록

Painter, Designer, Sampler가 애플에서 지원

Meta와의 Express Your Brand 파트너십 시작 - 2억 개 이상의 기업이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용

✔ Creative Cloud 제품 주요 기업 고객 - 액티비전, 혼다, NC소프트, WPP 등

✔ Acrobat에 대한 검색 트래픽 증가

✔ Adobe Sign에 대한 수요 계속 증가

✔ 2022년 하반기에도 강력한 수요 예상

 

3️⃣ 디지털 익스피리언스(DX) 사업부

 

✔ 주요 기업 - 아우디, 휴마나, 맥도널드, 도요타, 스텔란티스

✔ '헬스케어 실드'를 통해 의료산업에서 Experience Cloud의 확장에 성공했고 CVS 덕분에 매출 성장

✔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강력한 수요 덕분에 기업이 콘텐츠 제작에서 전달까지 효과적으로 관리 가능

2022년 2분기 구독 수익 9.6억 달러(18% 성장)

 

4️⃣ 자사주 매입

 

2022년 2분기에 190만 주 8억 달러에 매입

✔ 현재 2020년 12월 승인된 150억 달러 중 95억 달러가 남아있으며 2024년까지 자사주 매입 지속 예정

 

2022년 3분기 가이던스 및 마무리

어도비는 실적 발표를 하면서 2022년 3분기 가이던스도 제시하였어요.

3분기 가이던스를 같이 살펴볼까요?

 

✔ 매출 : 44.3억 달러

✔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사업부 매출 : 12% 성장 예상

✔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매출 : 13% 성장 예상

✔ EPS(GAAP) : $2.35

✔ EPS(비 GAAP) : $3.33

 

3분기 가이던스에서는 EPS가 오히려 2분기보다 줄어든다고 예상했어요.

그리고 DX의 성장률이 줄어들 것이라 예상한 것이 아쉽네요😥

 

3분기에 낮은 세금 혜택의 결과로 2022년 회계연도에 실효 세율이 인상될 것이라고 밝혔어요.

즉, 부담해야 하는 세금이 더 커졌다는 뜻이지요....

 

또한 높은 환율의 영향으로 3분기와 4분기에 1억 7500만 달러의 역풍을 맞을 것이라고 했어요.

소프트웨어 기업의 특징이 고환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는 것인데, 이게 현실이 되었어요😥😥

 

3분기에는 여름이 포함되어 조금 아쉬운 성적이 나올 수 있고, 4분기에는 다시 강한 성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는데요.

3분기는 실적이 별로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아 아쉽네요.

 

실적이 컨센서스에 부합했는데도 불구하고 프리장에서 주가가 떨어진 이유가 이 가이던스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가이던스가 아쉬웠지만, 4분기에는 나아질 수 있다고 그나마 말해줘서 위안이 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7월이 되면 기업들의 2분기 실적이 줄줄이 발표가 되겠네요.

7월에는 다양한 기업들의 실적 정리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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