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뉴스 및 정보

[증시 리포트 정리] 마이크로소프트, 관세 불확실성으로 인한 실적 시즌 부담 증가(하나투자증권 증시 리포트)

반응형

증시 리포트 정리 - 마이크로소프트

 

안녕하세요~ 행하루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나투자증권에서 발표한 증시 리포트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번 증시 리포트의 주제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 관세 불확실성에 따른 목표주가 하향 조정

지난 한 주 동안 미국 경제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안이 발표되면서 매우 큰 불확실성을 경험했으나, 관세는 결국 90일 간 유예되었습니다.

10년 만기 국채 금리의 상승이 트럼프의 판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됩니다.

관세는 유예되었으나, 관세에 대한 불확실성은 기업들의 지출 심리에 실질적인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에 따라 하나투자증권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하며 목표 주가를 $475로 낮췄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장기적으로도 낙관적인 전망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관세를 둘러싼 '포커 게임'은 중국 관련 공급망과 비용 구조에 노출되어 있는 기업들의 단기 불확실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중국에 대한 관세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지난 4월 10일, 다수 국가들에 대한 상호관세가 90일 간 유예되면서 미국 경제가 명확한 침체의 결로로 들어서는 상황은 피했습니다.

하지만 관세 문제가 끝났다고 보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앞으로 한 달 동안 이어지는 실적 시즌을 통해 기업 지출 위축과 중국 관련 관세 시행이 실제로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될 전망입니다.

 

현장에서 파악한 바에 따르면, 현재의 불확실성 상황으로 인해 미국 내 클라우드 및 AI 프로젝트 가운데 보수적으로 10~15%는 연기되거나 진행속도가 늦춰질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경제적 불확실성의 중심에 놓여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이번 관세 충격은 트럼프의 협상 전술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경제에 대한 영향은 한 번 시작되면 쉽게 멈출 수 없습니다.

투자자들은 향후 진행될 기술주 실적 시즌에 관세의 충격을 직접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 해자는 공고하나 변동성은 불가피

 

다만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및 파트너들과 진행한 현장 인터뷰를 통해 명확하게 확인된 것은 클라우드에서 AI를 활용한 수익화는 산업 전반에 걸쳐 구조적 전환을 이끄는 핵심 기회가 되고 있다는 점이며 해당 산업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여전히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지난 몇 년간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에 대한 $100의 지출당, 약 $40의 AI 관련 수요가 추가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러한 추세는 향후 수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 클라우드와 오피스365/윈도우 생태계가 마이크로소프트 매출 내 비중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궁극적으로 2025년도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6월까지의 실적을 일시적인 변수의 영향으로 받아들이고 이번 분기는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테크 섹터 전반에 대한 일종의 예외 구간으로 간주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관세로 인해 현장에서 발생한 불확실성들 때문에 다수의 프로젝트들이 미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매우 불안정한 시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기술 섹터의 실적 시즌은 다수의 기술 기업들과 중국 노 출도가 높은 종목들의 가이던스 부재로 인해 높은 불확실성이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앞으로 몇 분기 동안의 변동성을 견뎌내며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기술주 승자들을 지속적으로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증시 리포트 정리로 찾아아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