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 기업 실적

[실적 기록] 엔비디아(Nvidia, NVDA) 2022년 2분기 실적 분석 - 아쉽지만... 이정도 하락이라 다행이다!

  • -
반응형

엔비디아 2022년 2분기 실적 분석

8월 24일 장 마감 후, 엔비디아(NVDA)의 2022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어요.

 

2분기 실적 발표되기 전에 엔비디아는 실적 가이던스를 낮췄다고 발표를 했었어요.

그리고 주가가 하락을 했었지요😥

 

이번 실적이 정말 안좋겠구나... 싶었는데 정말 아쉬운 성적을 보여줬어요.

그래도 먼저 매를 맞아서 그런지 많은 하락은 하지 않네요...!

 

그렇다면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을 확인해볼까요?

 

엔비디아 2분기 실적 요약

출처 알파스트릿

 

1️⃣ 2022년 2분기 실적

 

✔ 매출 : 67억 달러(YoY +3%)

 

✔ 영업이익 : 4.9억 달러(YoY -80%)

 

✔ 순이익 : 6.5억 달러(YoY -72%)

 

✔ EPS : $0.26(YoY -72%)

 

✔ 매출총이익률 : 45.9%(YoY -20.8% p)

 

매출은 작년에 비해 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 EPS 모두 박살난 것이 보이나요?

지난 분기보다도 하락했고, 작년 2분기에 비해서 정말 하락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게임 사업부 쪽에서 문제가 많았는데, 게임 사업부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 같네요.

 

2️⃣ 사업부별 2분기 실적

 

✔ Gaming : 20억 달러(YoY -33%)

 

✔ Data Center : 38억 달러(YoY +61%)

 

✔ Professional Visulization : 4억 달러(YoY -4%)

 

✔ Automotive : 2억 달러(YoY +45%)

 

✔ OEM & Other : 1억 달러

 

게이밍 사업부가 작년 2분기 대비 33%가 하락하면서 엔비디아의 실적을 흘러내리게 만들었어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쪽 사업부는 선방을 했다는 점이에요.

 

제가 엔비디아를 투자하는 이유는 게이밍 쪽이 아닌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쪽을 유망하게 보기 때문인데,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두 분야에서는 성장을 해주었네요!

저는 그래서 이번 실적도 괜찮게 생각하고 더 떨어지면 줍줍 할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엔비디아 2분기 구체적 실적

1️⃣ 데이터센터 사업부

✔ 2분기 매출 38.1억 달러(YoY +61%, QoQ +1%)

✔ 2분기에 컴퓨팅 플랫폼 NVIDIA 퀀텀 옵티마이즈 디바이스 아키텍처인 QODA 공개

✔ ATOS, 델, 기가바이트, 레노버 등 세계 유수의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엔비디아의 슈퍼칩 사용

 

2️⃣ 게이밍 사업부

✔  2분기 매출 20.4억 달러(YoY -33%, QoQ -44%)

✔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에서 1350개 이상의 게임 제공

✔ 지포스 RTX 3080 Ti가 탑재된 노트북을 포함하여 엔비디아 스튜디오 노트북 수가 180개 이상으로 증가

 

3️⃣ Professional Visulization 사업부

✔ 2분기 매출 4.9억 달러(YoY -4%, QoQ -20%)

✔ 산업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해 Siemens와의 파트너십 확대

✔ 옴니버스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 발표(실물과 같은 디지털 휴먼 구축 가능)

 

4️⃣ Automotive 사업부

✔ 2분기 매출 2.2억 달러(YoY +45%, QoQ +59%)

✔ 니오, 리오토 등의 파트너가 엔비디아의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 차량 출시 계획 발표

✔ Pony.ai가 자율주행 트럭 및 로보 택시 라인 전반에 걸쳐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사용 계획 발표

 

2022년 3분기 가이던스 및 마무리

엔비디아는 이번 실적 발표를 하면서 2022년 3분기 가이던스도 제시하였어요.

3분기 가이던스를 같이 살펴볼까요?

 

✔ 매출 : 59억 달러(+- 2% 예상)

✔ 엔비디아의 새 제품 출시 전에 재고를 줄이는데 주력할 것

✔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부문의 성장으로 수익 감소는 완화될 것

✔ GAAP 및 비 GAAP 총 마진 : 62.4% 및 65.0%로 +50 bps 될 것 예상

 

2022년 3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2분기보다 더 낮아졌어요...😥

제일 문제가 되고 있는 건 확실히 GPU의 재고인 것 같아요.

매출이익률을 이번에 대폭 낮춘 것(66%에서 45%로)만 봐도 재고 처리에 힘쓰고 있다는 것이 보여요.

 

3분기에도 현재 쌓여있는 재고 처리 때문에 실적은 좋지 않을 것 같지만, 앞으로 자동차와 데이터센터 부문의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말도 해주었어요.

단기적으로는 악재가 있는 게 확실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괜찮다!라는 것을 어필한 것 같네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저는 엔비디아의 게임 사업이 아닌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쪽을 좋게 보고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실적을 보여준 것이 제 마인드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 것 같아요!

엔비디아에 앞으로도 꾸준히 투자해야겠다는 마음이 더 굳건해졌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월에도 다시 실적 발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