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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기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FT) 2022년 2분기 실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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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2022년 2분기 실적 분석

7월 26일 장 마감 후, 마이크로소프트의 2022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실적이 어마어마하게 좋지는 않았지만, 다행히 사티아 나델라 CEO가 가이던스를 좋게 제시해주면서 애프터장에서 크게 반등에 성공했지요.

고환율 때문에 실적에 악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정도로 잘 버텨주는 것을 보니 괜히 빅 테크가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마소의 2022년 22분기 실적이 어떠한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2분기 실적 요약

출처 Alphastreet

 

✔ 매출 : 519억 달러, +12%(YoY)

 

✔ 영업이익 : 205억 달러, +7.54%(YoY)

 

✔ 세전이익 : 204억 달러, +5.58%(YoY)

 

✔ 2분기 EPS : $2.23, +3%(YoY)

 

1분기에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둘다 20% 가까이 올라줬는데, 이번에는 아쉽게도 영업이익이 한 자리 성장을 보여줬네요.

 

고환율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소프트웨어 기업에게 악영향을 줘서 이번에 수익과 EPS가 모두 크게 성장하지 못했어요.

5월에 있던 중국 상아히 봉쇄와 6월 PC 시장 악화로 인해 매출이 안 좋아진 것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러시아 쪽 사업 철수로 인해서 매출이 줄었고, 인원 감축으로 인한 퇴직금으로도 비용이 들어서 이 정도 성장을 보여준 것 같아요.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성장을 해줘서 정말 다행입니다😂

 

사업부별 실적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사업부별 매출

✔ PBP : 166억 달러

- 오피스 커머셜 : +9%

- 오피스 컨슈머 : +9%

- 다이내믹 365 : +19%

- 링크드인 : +26%

 

✔ 클라우드 : 209억 달러

- Azure(애저) : +40%

- 클라우드 서비스 : +22%

 

✔ 퍼스널 컴퓨팅 : 143억 달러

- 윈도우 OEM : -2%

- 윈도우 컨슈머 : +6%

-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 -6%

-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익 : +18%

- Surface 수익 : +10%

 

구체적인 실적 지표

🔘 PBP(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es) 사업부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 총 매출 166억 달러, 영업 이익 72억 달러(지난 분기 매출 157억/영업이익 71억)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가입자 5,970만 명(15% 증가)

✔ 오피스 커머셜 제품 매출은 클라우드 제품으로의 지속적인 고객 전환으로 32% 감소

✔ 링크드인 매출은 26% 증가

- 8억 5천만 명 이상의 회원 보유

- 마케팅 설루션이 처음으로 50억 달러를 넘어섰음

✔ 다이내믹 365의 31% 매출 성장에 힘입어 다이내믹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수익은 19% 증가

✔ 총 마진은 12% 증가, 그러나 매출 총이익률은 소폭 감소

✔ 운영 비용은 링크드인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링에 대한 투자로 인해 12% 증가

 

🔘 클라우드(Intelligent Cloud) 사업부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 총 매출 209억 달러, 영업이익 86억 달러(지난 분기 매출 195억/영업이익 82억)

✔ 클라우드 사업부 매출 +20%(YoY)

Azure 서비스 매출 +40%(YoY)

✔ 크래프트 하인즈, 후지쯔, 유니레버를 비롯한 산업 분야 리더 Azure 신규 사용

✔ 대규모 장기 Azure 계약이 증가하고 있음

 

🔘 퍼스널 컴퓨팅(More Personal Computing) 사업부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 총 매출 143억 달러, 영업 이익 46억 달러(지난 분기 매출 145억/영업이익 49억)

✔ 윈도우 OEM 매출 2% 감소

- PC 시장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점유율 상승 중

✔ 윈도우 커머셜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6% 증가

✔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 6% 감소

- 3분기 연속으로 Xbox는 북미 시장 점유율 1등

- 4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게임 스트리밍 중, 신규 가입 100만 명 포함

- Xbox 게임 패스 구독 증가

✔ Surface 수익 10% 증가

✔ 검색 및 뉴스 광고 수익 18% 증가

- Edge 점유율 상승 중

✔ 넷플릭스와 광고 지원 구독 서비스 파트너 맺음

 

🔘 그 외

자사주 매입 및 배당을 통해 124억 달러를 주주에게 환원(지난 분기와 같은 금액)

 

2022년 3분기 가이던스

✔ PBP 사업부 159.5억~162.5억 달러

- PBP 사업부는 Office 365가 매출 성장을 주도할 것

- 오피스 컨슈머는 한 자릿수 중후반까지 매출 증가 예상

- 링크드인 10% 중반 성장 예상

- 다이내믹 365의 점유율 증가로 인해 10% 중후반 매출 성장 예상

 

✔ 클라우드 사업부 203억~206억 달러 

- 수익은 계속해서 Azure에 의해서 주도

- 성장률은 완만할 것으로 예상

 

✔ MPC 사업부 130억~134억 달러

- Window OEM의 경우 한 자릿수 매출 감소 예상

- PC 시장의 지속적인 약세 예상

- 윈도우 커머셜 제품은 높은 한 자릿수 성장 예상

- Surface 제품은 수익은 낮은 한 자릿수 감소 예상

- 검색 및 뉴스 광고는 Xandr가 포함되어 10%대 중후반 성장 예상

-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은 한 자릿수 중후반 감소 예상(자사 콘텐츠의 감소)

 

✔ 그 외

- 회사 사원 수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11,000명 정도 신규 고용 예상)

- 우리는 이런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상승시키고 있으며,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있음을 ㅗ확인함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2022년 2분기 실적 내용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기업 실적 발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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