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결산

[주별 기록] 21. 8. 3주 포트폴리오 결산

  • -
반응형

21년 8월 3주 차 포트폴리오 결산

 

안녕하세요~ 이제 제법 선선해지는 날씨를 뽐내는 8월 3주 차입니다.

 

또 한 주가 지나갔으니 주간 포트폴리오를 결산해볼까 합니다:)

 

저는 계좌를 2개로 나눠서 운영하고 있어요!

 

1개는 중~단기투자 및 배당투자용 계좌

 

1개는 장기투자 및 인덱스 ETF용 계좌

 

8월 3주 차의 포트폴리오는 2주 차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확인해볼까요?

 


중~단기투자 및 배당투자용 계좌 결산

 

8월 3주차 중~단기투자 및 배당투자용 계좌 종목 - 출처 Investing.com

위 사진은 8월 3주차 중~단기투자 및 배당투자용 계좌 포트폴리오예요. 8월 3주 차는 2주 차에 비해 종목이 하나 줄고, 수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8월 2주차 중~단기투자 및 배당투자용 계좌 종목 - 출처 Investing.com

이번 주에 제가 매수한 종목은 오메가헬스케어(OHI)에요. 매도한 종목은 유나이티드헬스 그룹(UNH)입니다.

 

제가 오메가 헬스케어를 왜 추가 매수하고, 유나이티드헬스 그룹을 왜 매도했는지는 목요일에 기록한 '매매 기록'에 나와있으니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월 3주차 매매기록

현재 중~단기투자 및 배당투자용 계좌에는 6개의 종목이 있으며, 투자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디즈니(DIS) - 중기투자

2. WP 케어리(WPC), 머크(MRK),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XN), 리얼티 인컴(O), 오메가 헬스케어(OHI) - 배당투자

 

이번 주에는 배당률이 낮은 유나이티드헬스 그룹을 매도하고 배당률이 높은 오메가 헬스케어를 매수한 영향인지 포트폴리오 전체 배당률이 조금 더 올라간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배당이 올라갔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바로 주가가 많이 내려간 종목이 있다는 것이에요.

 

현재 수익이 가장 좋은 종목은 WP 케어리(WPC)입니다. 2주 차와 똑같은 성적을 보이고 있네요! 2주 차에는 78달러에서 움직이던 주가가 76~77달러에서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수익은 아직까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좀 더 떨어져서 배당률이 평균 이상이 되면 더 줍줍할 기회만 노리고 있어요:)

 

반대로 가장 수익이 안 좋은 종목은 오메가 헬스케어(OHI)에요. 2주차에는 수익이 -4.6%였는데, 지금은 -10%를 자랑하고 있네요. 실적 발표한 이후로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 제가 실적을 분석해보니 사실 실적이 좀 아쉽긴 했지만 나쁜 수준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저는 조금 천천히 흐름을 보고 배당률이 더 매력적인 구간으로 내려오면 추가 매수를 할까 생각하고 있어요. 헬스케어 리츠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에요!

 

총수익은 아래 사진과 같아요.

 

출처 - Investing.com

8월 3주 차 시장가 : $2,124 (8월 2주 차 $2,434)

 

이익 : $17.94, +0.85% (8월 2주차 $68.85, +2.91%)

 

원래 이 계좌에 있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를 장기 계좌로 옮겼기 때문에 시장가는 많이 줄어들었어요. 또한 수익도 많이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이렇게 보니까 오메가 헬스케어가 확실히 많이 손해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저는 손절은 하지 않고 오히려 추가 매수의 기회로 보고 있어요!

 


장기투자 및 인덱스 ETF 계좌 결산

 

 

장기투자 및 인덱스 ETF 계좌에 새로 매수한 종목은 없으나, 엔비디아를 1주 더 샀고, 중~단기 투자용 계좌에 있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를 장기투자 계좌로 옮겼어요. 그 외에 크게 하락한 종목은 없어서 아직까지는 관망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가장 좋은 수익을 보여주는 종목은 애플(AAPL)이에요. 애플은 21년도 초에 지겹게 횡보할 때 줍줍을 해놨었는데, 주가가 다시 반등한 이후에 다시 횡보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안정성 부분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탑 2를 달리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장 안 좋은 수익을 보여주는 종목은 로블록스(RBLX)에요. 로블록스는 중소형주로 분류되고, 아직 적자기업이라 주가가 화끈하게 올랐다가 차갑게 식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어요. 실적 발표 이후 실망한 투자자들이 매도를 해서 주가가 쭉 떨어지나 싶더니 다시 원래 주가로 돌아가려고 하네요. 저는 장기투자 계좌에 로블록스를 넣어뒀기 때문에 만약 70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더 줍줍 하려고 합니다.

 

총손익은 다음과 같아요.

 

출처 - Investing,com

8월 3주 차 시장가 : $3,579 (8월 2주 차 $3,210)

 

이익 : $201, +5.95% (8월 2주차 $284, +9.72%)

 

장기투자 계좌도 중~단기투자 계좌와 마찬가지로 8월 2주 차에 비해 이익이 줄어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도 대부분의 기업이 우량주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2021년 8월 3주 계좌 종합 결산

 

1번 계좌 $17.94(+0.85%)

 

2번 계좌 $201.28(+5.95%)

 

8월 3주 차는 확실히 8월 2주 차보다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네요ㅠㅠ 테이퍼링 이야기가 계속 나오면서 주식 시장에 전운이 감도는 가운데 과연 4주 차에는 더 좋은 성적을 보여줄 수 있을지! 다음 결산 포스팅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도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FINVIZ 사이트 소개

https://hwp213.tistory.com/25?category=881681 

* 미국주식 세금 정리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