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결산

[배당 기록] 8월달 배당금 정산(리얼티인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오메가 헬스케어, 애플)

  • -
반응형

8월 배당금 정산 기록

 

안녕하세요~ 어느덧 8월도 다 끝나가고 있어요. 8월도 마무리되고 있으니 8월 배당금 정산을 해볼까 해요. 애초에 시드머니가 작긴 하지만 배당주보다 성장주 투자를 더 중심으로 하고 있어서 배당금 성장이 많이 이루어지진 않고 있어요.

 

포트폴리오에서 종목 개수도 많이 정리해서 배당이 들어오는 종목도 확실히 많이 줄어들었어요. 너무 분산하면 배당도 빨리 늘 것 같지 않아 많이 줄였고, 현재는 현금으로 가지고 있어요. 배당률이 매력적인 구간이 오게 된다면 언제든지 매수할 준비를 하고 있어요:) 8월 배당금 정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배당 정산

1) 리얼티 인컴(O) : 0.61

2)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 2.60

3) 오메가 헬스케어(OHI) : 5.70

4) 애플(AAPL) : 0.56

 

총 배당금 : 9.47(세후)

 

현재까지 나의 배당금 변화

시드머니가 적어서 어마어마한 배당 성장을 하지는 못했어요. 사실 모든 시드머니를 다 배당주에 투자한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월마다 받을 수 있겠지만, 배당주 40% 성장주 45% 인덱스 ETF 15%로 비중을 나눠 투자하고 있어 모든 돈을 배당주에 넣진 못할 것 같아요. 현재 가지고 있는 현금은 배당주를 투자하기 위해서 모아놓았기 때문에 배당주들이 좀 하락한다면 바로바로 추가 매수를 해야겠어요:)


8월 배당금 종목 코멘트

 

리얼티인컴은 월배당을 주는 리테일 리츠로, 많은 배당 투자자들이 알고 있는 기업이에요. 배당이 4% 일 때 많이 많이 줍줍 했어야 하는데 꾸준하게 주가가 상승하면서 지금은 배당률이 4% 이하로 떨어졌어요. 지금 주가가 52주 신고가에 바짝 붙어서 움직이는 중이라 차마 지금 매수하지는 못하겠더라고요. 후에 다시 주가가 60대로 떨어진다면 매수하려고 보고 있어요.

 

리얼티인컴(O) 분석- 미국의 우량 월배당 리츠! 꾸준한 배당성장과 배당 받는 재미를 누려보아요~

 

[종목 기록] 리얼티인컴(O) 분석- 미국의 우량 월배당 리츠! 꾸준한 배당성장과 배당 받는 재미를

-리얼티 인컴 종목 분석 기록-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8월이네요~! 요새 점점 더워지는 날씨가 밖에 외출하기가 많이 꺼려지는데요:( 얼른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왔으면 좋

hwp213.tistory.com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제가 종목 분석도 했던 기업이에요. 아날로그 반도체 1위 기업으로 꾸준한 주가 성장과 높은 배당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어요. 요새 주가가 횡보를 하는 모습인데, 기업의 매출이나 성장성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조금 상황을 지켜보고 매수하려고 해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주식 분석 - 아날로드 반도체 1위! 주가 성장과 배당 성장 2마리 토끼를 잡는 기업!

 

[종목 기록]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주식 분석 - 아날로드 반도체 1위! 주가 성장과 배당 성장 2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주식 분석- 이번 종목 기록을 할 종목은 아날로그 반도체 1위! 전통 반도체의 강호, TI라고 불리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입니다. 저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를 배당성장주

hwp213.tistory.com

 

오메가 헬스케어는 현재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에요. 델타 바이러스로 인해 다시 사업이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라 아쉬운 실적을 보여줬었죠. 지금 주가는 52주 고점 대비 -16% 정도 하락한 상태인데, 주가가 31달러 정도 되면 추가 매수할 계획이에요.

 

마지막으로 애플은 연초에 주가가 횡보할 때 조금 사놨었어요. 지금은 52주 고점과 비슷하게 붙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어 추가 매수는 하지 않고 있어요. 성장주라서 배당을 조금 주긴 하지만, 주가 성장으로 행복을 주는 기업이라 배당을 조금 주는 것은 그냥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고점 대비 -10% 정도 되면 매수하려고 생각 중이에요.

 


정리

 

3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게 투자 기록을 하고 있는데, 이제 88개월이 남았네요. 아직 시작 단계이긴 하지만 꾸준히 투자하다 보면 제 목표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때까지 이 블로그에 꾸준히 제 투자 기록을 남기고자 합니다:) 우선 빨리 월 배당 10달러는 받을 수 있게 조금이라도 배당주에 투자를 해야겠어요..ㅎㅎ

 

현재 나의 진행 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9월 말에도 배당 기록으로 찾아올게요~ :)

 

[배당 기록] 7월달 배당금 정산(리얼티 인컴, 머크, 펩시코, 디지털리얼티, WP 케어리)

 

[배당 기록] 7월달 배당금 정산(리얼티 인컴, 머크, 펩시코, 디지털리얼티, WP 케어리)

7월달도 어느덧 끝이 나고 있다. 7월달에는 고배당을 주는 WPC가 있어서 배당금이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새 내가 성장주에만 투자를 계속하고 있어서 배당금이 6월달이랑 별 차이가 없

hwp213.tistory.com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