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결산

[배당 기록] 7월달 배당금 정산(리얼티 인컴, 머크, 펩시코, 디지털리얼티, WP 케어리)

  • -
반응형

7월 배당 결산

  7월달도 어느덧 끝이 나고 있다. 7월달에는 고배당을 주는 WPC가 있어서 배당금이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새 내가 성장주에만 투자를 계속하고 있어서 배당금이 6월달이랑 별 차이가 없다.(이래서 언제 월배당 $50을 완성하지?)

 

사실 배당성장주에도 투자를 하고 싶었으나, 요새 모든 종목들이 주가가 다 많이 올랐고 주가가 오른 만큼 배당률 매력도가 다 떨어졌다. 그래서 매도는 했지만 아직 배당성장주를 매수할 타이밍은 아니라고 생각하여 현금으로 킵해놓고 있다.(언제든 배당률이 매력적인 구간이 오면 살 수 있게!)

 

7월 배당금 정산은 다음과 같다.


7월 배당 정산

리얼티인컴(O) 0.4

머크(MRK) 2.2

펩시(PEP) 0.9

디지털리얼티(DLR) 1.98

WP 케어리(WPC) 1.79

총 배당금 : 7.27(세후)

현재까지 나의 배당금

-배당금 정산 기록-

배당금 정산 기록


  리얼티인컴은 배당률이 4%대일 때 매수하려고 했는데 지금 가격이 $70이 넘어가면서 배당률이 4%가 되지 않는다. 다시 떨어지면 차곡차곡 매수하고 팔지 않으려고 한다.(소중한 월배당..!)

 

  머크는 실적 발표 이후로 2% 정도 주가가 떨어졌지만 얘는 거의 1년 동안 횡보하고 있어서 감흥도 오지 않는다.. 그냥 배당만 꾸준히 잘 주면 됐지..ㅎㅎ(현재 배당률도 매력적인 구간이라 70달러 가까이 오면 매수하고자 한다.)

 

  펩시코는 이번에 배당을 받고 매도했다. 역사적 배당률 저점 구간이라서 오로지 배당만 보고 샀기 때문에 배당률을 보고 매도하였다. 다시 배당률이 평균 이상으로 올라오면 매수해야겠다.

 

  디지털리얼티도 이번에 배당을 받고 30%정도 매도하였다. 실적 발표 나기 전에 주가가 좀 오르기도 했고, 배당률이 평균 이하로 낮아지는 구간이여서 일부 매도하였다. 다시 배당률이 매력적인 구간이 오면 매수하려고 한다.

 

  WPC는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리츠 종목이다. 월배당이 아니라 아쉽지만 다각화된 건물 포트폴리오 덕분에 코로나 위기에서도 96%의 건물로부터 임대료를 받았다. 그만큼 안정적인 리츠라는 것이다. 주가도 꾸준히 잘 올라주고 있어서 내 포트폴리오에서 효자 종목이 되었다. 근데 좀 내려가줘야 살텐데 내려오지를 않는다..(좀 내려와줘봐 매수할테니까!!) 


  이제 35살까지 89개월이 남았다. 이제 시작인 단계이지만 우선 2021년도까지 월 배당금 10달러를 받는 수준까지 올려놔야겠다!(조정이 한번 와주면 좋을텐데 언제쯤 와주려나....)

현재 나의 진행 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