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 기록

[매매 기록] 8월 4주차 매매 기록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오메가헬스케어(OHI), 머크(RMK) 주식 매수(8/20~8/25)

행하루 2021. 8. 26.
반응형

8월 4주차 매매 기록

 

안녕하세요~ 8월 4주차 목요일이 되었어요. 이번 목요일에도 매매 기록을 남겨볼까 해요. 이번주는 매도는 하지 않고 매수만 했어요. 이번에 제가 추가로 매수한 종목은 기존 포트폴리오에 있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오메가헬스케어(OHI), 머크(MRK)에요. 제가 왜 이 세 종목을 추가 매수하게 되었는지 적어보도록 할게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매수 기록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세계 반도체 장비 3대장 기업 중 하나에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반도체의 생산 과정에 필요한 장비들 중 증착공정 장비 1위, 검사공정 장비 2위, 식각장비 3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에 대한 자세한 분석 내용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종목 기록]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분석- 반도체 장비 3대장 중 하나! 반도체 시장 뒤에서 웃을 수 있는 기업!

 

[종목 기록]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분석- 반도체 장비 3대장 중 하나! 반도체 시장 뒤에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종목 분석 기록- 안녕하세요~ 이번에 두 번째 "종목 기록"을 쓰게 되었는데요! 첫 번째 종목 기록은 "리얼티 인컴"에 대해서 기록을 했었어요. https://hwp213.tistory.com/21?cat

hwp213.tistory.com

제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를 매수한 이유는 바로!

52주 고점 대비 -10% 정도 하락한 주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에요!

 

AMAT의 52주 최고 주가는 146달러로, 현재 주가 131달러는 약 10% 하락한 수치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제가 매수하고 다음날이 AMAT의 배당락일이어서 이번에 매수하면 작지만 배당도 받을 수 있겠다 생각했어요. 어짜피 저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를 장기투자 종목으로 선정했었고 오랫동안 가져갈 생각이라 1달러 2달러 비싸게 사는 것은 별 상관을 쓰지 않고 있어요. 

 

DRAM 관련 이슈들이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뒤에서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업이 반도체 장비 기업들이고, 그 중 다양하고 탄탄한 반도체 장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AMAT는 더 꾸준히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배당도 받을 겸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매수 기록 노트


오메가 헬스케어 매수 기록

오메가 헬스케어는 제가 3주 동안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는 종목이에요.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로 주가가 아래로 쭈욱 하락하더니 어제 조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오메가 헬스케어 2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왔는지는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실적 기록] 고배당 헬스케어 리츠! 오메가 헬스케어(OHI) 2021년도 2분기 실적 발표 - 아. 쉽. 다.....

 

[실적 기록] 고배당 헬스케어 리츠! 오메가 헬스케어(OHI) 2021년도 2분기 실적 발표 - 아. 쉽. 다.....

-오메가 헬스케어(OHI) 2분기 실적 기록- 미국 리츠 중 고배당(현재 연 7%)을 주는 대표적인 리츠 중 하나인 오메가 헬스케어(OHI)가 2021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오메가헬스케어는 1992년부터

hwp213.tistory.com

 

저는 오메가 헬스케어를 배당주로 분류하여 포트폴리오에 넣어놓고 있어요. 저는 배당주를 투자할 때는 배당률에 초점을 맞춰서 매수나 매도를 하고 있어요. 오메가 헬스케어의 현재 배당률은 약 8%로, 코로나로 인한 주가 폭락 때를 제외하면 현재 배당률은 평균 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배당주로써 OHI의 투자 매력도가 있다고 판단했고, 이번에 추가매수를 하게 됐답니다:)

오메가 헬스케어의 배당률은 코로나 때를 제외하면 대부분 8% 아래에 형성되어있다. - 출처 seeking alpha
오메가헬스케어 매수 기록


머크 매수 기록

 

머크는 미국의 대표 함암제 제약 회사에요. 대표적인 약품으로는 항암제 키트루다와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가가 있어요. 머크는 코로나로 인한 주가 폭락 이후로 계속해서 주가가 횡보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정말 주가 상승이 많이 없어서 재미가 없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실적이 작년 4분기 이후로 계속해서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주가 반등을 하지 못하는 모습이에요. 머크의 2021년 2분기 실적은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미국 대표 항암제 기업 머크(MRK)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_점점 나아지긴 하는데...

 

미국 대표 항암제 기업 머크(MRK)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_점점 나아지긴 하는데...

미국의 대표적인 제약 회사 머크(MRK)가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였다. -실적 분석- 2021년 2분기 매출은 114억 달러로 2020년 2분기보다 22% 증가했다. 조정 EPS는 예상과 일치한 반면 조정 순이익은

hwp213.tistory.com

 

저는 머크를 오메가헬스케어와 마찬가지로 배당주로 분류하여 투자하고 있어요. 머크의 현재 배당률은 3.3% 정도이며, 이 배당률은 5년 평균 배당률보다 더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현재 주가 상승은 많이 없어서 아쉽지만, 저한테는 배당을 꾸준히 주면 되는 기업이라서 이번에 추가 매수를 하게 되었어요. 지난 매매기록에도 적었지만 현재 머크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를 만들고 있고, 곧 사용 가능하게 될 것이라는 뉴스가 나오고 있어요. 만약 코로나 치료제가 나온다면 주가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해서 지금 횡보할 때 꾸준히 모아가려고 해요:)

 

머크의 현재 배당률은 확실히 매력이 있는 구간에 진입해있다. - 출처 seeking alpha
머크 매수 기록


정리

 

이번 글에서는 8/20 ~ 8/25 동안 매수한 종목(머크, 오메가헬스케어,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들과 매수한 이유에 대해서 적어보았어요!

 

현재 투자 금액이 크지 않아서 소소하게 사고는 있지만, 이렇게 천천히 하다보면 점점 투자금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해요:) 시작은 미미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을 계속 생각하며 투자해야겠어요.

 

9월 1주차 매매기록도 다음주 목요일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른 글들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매 기록] 8월 3주차 매매 기록 - 엔비디아(NVDA),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오메가 헬스케어(OHI), 유나이티드헬스그룹(UNH) 매수 및 매도(8/13~8/19)

 

[매매 기록] 8월 3주차 매매 기록 - 엔비디아(NVDA),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오메가 헬스케

-8월 3주 차 매매 기록- 안녕하세요~ 8월 3주 차 목요일이 되었어요. 목요일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 매수 및 매도한 종목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매수한 종목은 엔비디아(NVDA),

hwp213.tistory.com

[매매 기록] 디즈니(Disney, DIS), 머크(Merck, MRK) 매수 기록(8/5 ~ 8/12)

 

[매매 기록] 디즈니(Disney, DIS), 머크(Merck, MRK) 매수 기록(8/5 ~ 8/12)

-디즈니, 머크 매수 기록- 안녕하세요~ 테슬라 이후로 오랜만에 매수 기록을 남기네요 :) 오늘은 8/5부터 8/12까지 매수한 종목들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해요. 이번에 매수한 종목은 디즈니(DIS)와 머

hwp2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