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 기록

7.22. 배당성장주 매도(펩시코-PEP, 디지털 리얼티-DLR)

행하루 2021. 7. 30.
반응형

 -매도 배경-

  평소에 눈여겨보던 주식인 엔비디아(NVDA)가 주식분할 후 가격이 180$대로 내려왔다. 좋은 매수 타이밍이다라고 생각하여 현재 가지고 있는 종목들 중에서 매도할 종목이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았다. 그 중 배당률이 역사적 저점인 펩시코(PEP)와 5년 평균 배당률에 도달한 디지털리얼티(DLR)가 눈에 들어왔다.

 

필수소비재 펩시코 - 출처 구글
미국 디지털센터 리츠 2위 디지털리얼티 - 출처 구글

 


-상세 이유-

디지털 리얼티 매도 기록

  디지털리얼티는 내 배당성장주 종목 중에서 가장 수익률이 좋았던 종목 중에 하나이다. 그 말은 즉슨 주가가 내가 샀던 구간에 비해서 많이 올랐단 것이다. 디지털리얼티는 배당률이 2.5~4%대에서 주로 움직인다. 이번에 확인을 해보니 배당률이 3% 이하로 내려갔었다. 배당률이 5년 평균 이하로 내려갔기 때문에 우선 1차 매도(30%)를 하였다.

 

배당률이 5년 평균 이하로 내려갔을 때 1차 매도(30%)
역사적 저점 구간일 때 2차 매도(30%) 또는 전량 매도(70%)

 

  펩시코는 단순히 내가 좋아하는 음료가 펩시라서 샀던 종목이다. 이 종목도 수익률이 좋았던 종목 중 하나였는데, 실적 발표 이후에 갑자기 위로 치솟았다. 배당률을 확인해보니 5년 평균 최저점에 닿아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래서 바로 전량 매도를 하였다. 

펩시코 매도 기록

  엔비디아는 간을 보다가 $183에 1주 매수를 하였다. 다음날 더 매수를 하려고 했는데 언제 떨어졌냐는 듯이 다시 위로 올라가버렸다....(이래서 우량주들은 타이밍을 재면 안되나보다...) 남은 달러는 테슬라 주가가 620대로 떨어지면 매수하기 위해 킵을 해놓았다. 엔비디아는 다시 180대로 떨어지면 진입하고자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