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 결산

[매매 기록] 12월 중반 매매 기록 - 10월에 줍줍하지 못했던 것들을 추가매수한 날!

  • -
반응형

12월 중반 매매 기록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정장이었던 어제까지의 매매기록을 남기고자 해요.

 

오늘 새벽 4시에 FOMC 회의가 있고 나서 조정을 맞았던 주식시장이 반등을 했어요.

 

FOMC 이전에 불확실성으로 가득했던 시장이 FOMC로 인해 불확실성이 사라지니 상승하는 느낌이 드네요.

 

오늘은 11월 말부터 어제까지 열심히 줍줍했던 것들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매수 기록

1차 매수 : $329 2주, $332 1주(고점 대비 -7% 주가)

 

매수 이유 : 우려가 없는 기업인데 시장 조정에 의해 억울하게 같이 빠진 기업, 클라우드 사업은 코로나가 해소되어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지난 10월 조정에 마이크로소프트를 사려고 했었어요. 고점 대비 -10% 정도 빠졌을 때 사려고 했는데 -8% 정도 하고 바로 올라가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이번에 -7% 정도 되었을 때 1차 매수를 했어요! 더 떨어지면 더 매수를 하려고 했는데 역시나 다시 올라가버리더군요. 그래도 어느 정도 줍줍은 성공해서 만족했습니다:)

 

 

[종목 분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FT) 주가 및 기업 분석 - 마소는 팔지 마소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및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종목 분석도 벌써 9번째가 되었어요. 이번 종목 분석 기업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예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실 컴퓨터를 써본 사람들이라면 한

hwp213.tistory.com

 

오메가 헬스케어 매수 기록

1차 매수 : $27.65 5주, $27.50 5주

 

2차 매수 : $28.50 5주

 

매수 이유 : 9.5%가 넘는 배당률, 코로나 상황이 어느 정도 괜찮아지면 사업이 다시 정상화될 기업, 배당 컷이 없음.

 

오메가 헬스케어는 제 포트폴리오에서 유일한 고배당주예요. 배당률이 높아질 때마다 열심히 줍줍 하고 있는데 이번에 괜찮은 배당률을 보이길래 조금만 매수했어요. 아무래도 시가총액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많은 비중을 두기가 좀 꺼려지더라고요!

 

 

오메가 헬스케어(Omega Healthcare, OHI) 주가 및 기업 분석 - 고배당으로 사랑받는 헬스케어 리츠 기업

오메가 헬스케어 주가 및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28번째 종목 분석 기업은 오메가 헬스케어입니다! 미국 배당투자를 하는 투자자들에게 고배당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지요. 요새 주

hwp213.tistory.com

 

엔비디아 매수 기록

1차 매수 : $276 1주(고점 대비 약 -20%)

 

매수 이유 : GPU 독점 수준의 점유율, AI 반도체 1위 기업, 클라우드 사업에서 아마존, 마소, 구글 중 누가 이기든 뒤에서 웃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기업.

 

엔비디아는 GPU 1위, AI 반도체 1위 기업으로, 2021년도에 주가가 100% 이상 상승한 기업이에요. 메타버스와도 연관이 되어 하반기에 특히 급등을 했었지요. 10월에도 매수를 했지만 이번에 급등을 한 만큼 더 천천히 매수를 하자고 생각했어요.

 

원래 생각했던 건 $260 정도 되었을 때(60일 이동평균선에 닿을 때) 매수를 하려고 했는데 매수세가 워낙 센 주식이라 그런지 거기까지는 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고점 대비 -20% 정도 되었을 때 1주만 매수를 했어요. FOMC 이후에 더 떨어지면 매수해야지 생각했는데 바로 급등을 하더라고요. 역시 주도주는 반등할 때도 크게 크게 해주는 것 같아요!

 

 

[종목 분석] 엔비디아(NVIDIA, NVDA) 주가 및 기업 분석 - 글로벌 1위 GPU 공급사!, 포트폴리오가 완벽

엔비디아 주가 및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 6번째 종목 기록 기업은 바로 엔비디아예요. 엔비디아는 컴퓨터 부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기업이에요. 우리에게는 그래픽

hwp213.tistory.com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매수 기록

1차 매수 : $188 2주(200일 이동평균선에 닿을 때)

 

매수 이유 : 아날로그 반도체 1위, 자율주행 자동차에 반드시 들어가는 TXN의 반도체, 매출 총이익률이 높아 금리인상에도 잘 버텨낼 수 있는 기술주, 배당률 2%대로 준수

 

텍사스 인스트루먼츠는 제가 배당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업이에요. 조정이 와도 주가가 그렇게 크게 떨어지지 않아서 10월에는 매수를 하지 못했어요. 이번에는 꼭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어제 주가가 200일 이동평균선에 닿을 때 바로 매수를 했어요. 평소에 줍고 싶었던 종목을 줍줍 하니 기분이 참 좋네요:)

 

 

[종목 기록]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주가 및 기업 분석 - 아날로그 반도체 1위! 주가 성장과 배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주가 및 기업 분석 이번 종목 기록을 할 종목은 아날로그 반도체 1위! 전통 반도체의 강호, TI라고 불리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입니다. 저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를 배

hwp213.tistory.com

 

존슨 앤 존슨 매수 기록

1차 매수 : $158 1주(배당률 2.65%)

 

매수 이유 : 배당성장이 50년이 넘는 배당킹 기업 + 헬스케어 대장주 중 하나 + 인플레이션도 잘 버틸 수 있는 기업

 

존슨 앤 존슨은 우리에게 타이레놀로 유명한 기업이지요. 지난 10월에도 존슨 앤 존슨을 줍줍 했었는데 이번에도 1주만 소소하게 주웠어요. 줍줍하고 나니 존슨 앤 존슨이 갑자기 올라버려서 더 추가 매수는 하지 못했네요. 맘 편히 모을 수 있는 배당주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배당률이 괜찮은 수준일 때 꾸준히 매수하려고 해요!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JNJ) 주가 및 기업 분석 - 제약주 시가총액 1위, 필수소비재급 제약 회사

존슨 앤 존슨 주가 및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23번째 종목 분석 기업은 존슨 앤 존슨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존슨 앤 존슨의 주가, 사업, 전망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존슨 앤 존슨 하면

hwp213.tistory.com

정리

이번 조정장에서 열심히 매수를 한 종목은 다 제가 기업 분석 글을 올렸던 기업들이에요. 제가 관심 있어하는 기업들을 미리미리 공부를 하고, 조정장이 왔을 때 지금 상황이 과연 이 기업들의 실적에 큰 영향을 줄까 곰곰이 생각하는 편이에요. 

 

이번 조정으로 인해서 위 기업들은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고, 오히려 이렇게 주가가 억울하게 빠져있을 때 열심히 모아두자고 판단했어요. 그래서 천천히 줍줍 하다 보니 이제 현금이 10%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ㅎㅎ

 

2021년도 조정은 이제 끝이 아닐까 싶어요. 내년에 조정이 올 때를 대비하여 열심히 현금 비중을 다시 늘려놔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 조정장에도 매수 기록 기대해주세요:)

 

* 투자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